홍보마당

희망이 파도처럼 넘실넘실 다가옵니다.
경상남도 귀어귀촌으로 지금 당신의 꿈을 시작해보세요.

보도자료

게시글 읽기
2020년 경남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영상 개발 프로토타입 시연회 개최
작성자운영자2 작성일2020-10-13 조회수866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 2020년 경남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영상 개발 프로토타입 시연회 개최

 

- 지역 귀어귀촌지원센터 중 최초로 LMS(학습관리시스템) 탑재 -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최규철, 이하 센터)는 7일, 경남 수산안전기술원 고성지원에서 ‘2020년 경남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영상 개발 프로토타입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시연회는 경상남도 수산안전기술원, 각 시군별 귀어귀촌 관계자, 용역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교육영상 시연 후 영상 활용 방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향후 일정 및 방향을 논의하였다.

 

  해당 교육영상은 경상남도의 특성에 맞춘 온라인 귀어귀촌 이론교육이며, 지역 귀어귀촌 지원센터 최초로 LMS(학습관리시스템)*으로 운영된다.

*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 온라인으로 학습자들의 성적과 진도 등 학사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관리해주는 시스템

 

  특히, 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귀어귀촌 이론교육 필요성과 온라인 수업의 질적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방적인 강의 청취가 아닌 학습자 주도형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학습 연계 활동을 통해 교육 내용의 전달력을 강화하는 데에 기존 온라인 콘텐츠와의 차별성을 두었다.

 

  현재 2020년 경상남도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은 강사섭외, UI 교안, 자막 디자인 등을 포함한 프로토타입을 개발 중에 있으며, 12월 중으로 교육영상물 촬영 및 개발을 완료한 후 내년부터 귀어귀촌 이론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규철 센터장은 “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연회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온라인 귀어귀촌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도 제2의 인생을 탐색하고 있는 귀어귀촌인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사진 설명 : 경남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영상 프로토타입 시연회 사진)

파일 [201007 한국어촌어항공단 보도자료]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 2020년 경남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영상 개발 프로토타입 시연회 개최.hwp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